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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 고단가 키워드 예상 수익 및 분석 사이트

느닷없네 2024. 6. 20.

 

 

 

애드센스 고단가 키워드

 

 

 

애드센스 수익 방식이 CPM으로 변경된 이후에도 고단가 키워드는 여전히 검색 트래픽과 수익 창출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과거와 달리 특정 키워드만을 집중적으로 노리는 전략보다는 사용자에게 가치 있는 콘텐츠 제작을 통해 자연스러운 트래픽 유입을 유도하는 것이 중요해졌습니다.

 

 

 

고단가 키워드 선정 시 고려 사항

 

사용자 검색 트렌드 : 최신 검색 트렌드를 분석하여 사용자들이 관심을 가지는 키워드를 파악

 

경쟁 수준 : 경쟁이 심하지 않은 적절한 키워드를 선정

 

개인의 전문성 및 관심 분야 : 자신이 잘 아는 분야의 키워드를 선정하여 고품질 콘텐츠 제작 용이

 

수익 가능성 : 높은 클릭률(CTR)과 컨버전율(CVR)을 기대할 수 있는 키워드 선정

 

다양한 분야 : 금융, 의료, 법률, 교육, IT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단가 키워드 발견 가능

 

지속적인 변동 가능성 : 시장 상황, 트렌드 변화에 따라 수익성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고단가 키워드 및 예상 수익

 

키워드 예상 평균 CPM 분야 경쟁
주택담보대출 ₩100,000 ~ ₩300,000 금융 높음
카드현금화 ₩50,000 ~ ₩150,000 금융 높음
투자 ₩30,000 ~ ₩100,000 금융, 경제 높음
건강보험 ₩20,000 ~ ₩80,000 금융, 의료 중간
영양제 ₩20,000 ~ ₩70,000 건강, 뷰티 중간
부동산 ₩15,000 ~ ₩50,000 부동산 중간
여행 ₩10,000 ~ ₩40,000 여행, 레저 중간
온라인 강좌 ₩10,000 ~ ₩30,000 교육 중간
의류 ₩8,000 ~ ₩25,000 쇼핑, 패션 중간
뷰티 ₩8,000 ~ ₩20,000 건강, 뷰티 중간

CPM은 1000회 노출당 수익이며, 언제든 변동될 수 있습니다. 위 표는 어디까지나 예상 수치임을 참고하세요.

 

 

 

고단가 키워드 활용 전략

 

고단가 키워드를 자연스럽게 콘텐츠에 포함 : 과도한 키워드 삽입은 오히려 CTR 감소 및 페널티 유발 가능성이 있음

 

유용하고 흥미로운 콘텐츠 제작 : 사용자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콘텐츠 제작을 통해 자연스러운 트래픽 유도

 

SEO 최적화 : 키워드 분석, 제목 및 메타설명 최적화 등을 통한 검색 엔진 순위 상승 노력

 

트렌드 분석 : 네이버 키워드 플래너, 구글 트렌드 등을 활용하여 최신 트렌드 및 인기 키워드 파악

 

경쟁 분석 : 광고 경쟁 심화도, 상위 노출되는 콘텐츠 분석을 통한 현실적인 수익성 평가

 

타깃 고객층 설정 : 콘텐츠 방향 및 키워드 활용 방식을 결정하기 위한 명확한 타깃 설정

 

다양한 소셜 미디어 활용 : 블로그 글, 영상 등을 소셜 미디어에 공유하여 콘텐츠 노출 확대

 

 

 

 

구글 애드센스 CPC? CPM? 클릭이 수익에 미치는 영향

구글 애드센스가 기존의 CPC방식에서 CPM방식으로 바뀐 지도 벌써 5개월 정도 지났습니다. 얼마 전에 CPM으로 바뀐 이후 클릭은 이제 의미 없다고 글을 썼던 적이 있었는데요. 제가 조금 간과했던

threekama.tistory.com

 

 

 

주의 사항

 

허위 광고 또는 불법 활동 관련 키워드 : 애드센스 정책 위반으로 인해 계정 정지 가능성이 있음

 

키워드 스터핑 : 콘텐츠 자연스러움 저해, 검색 엔진 페널티 유발 가능성

 

타깃 고객층 무시 : 타깃 고객층과 맞지 않는 광고는 저클릭률, 저수익으로 이어질 가능성

 

표절 콘텐츠 : 저작권 침해 콘텐츠는 제외

 

부적절한 콘텐츠 : 폭력, 음란, 차별적인 콘텐츠는 금지

 

도박, 음란물 등 사회적 논란 키워드 : 광고 게재 제한 또는 수익 감소 가능성

 

의료 관련 키워드 : 정확한 정보 제공 및 관련 자격증 소지 여부 확인 필요

 

정책 위반 : 애드센스 정책 위반 시 계정 정지 가능성

 

 

 

고단가 키워드 분석 사이트

 

<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

 

키워드 플래너로 캠페인 키워드 찾기 - Google Ads

Google Ads 모바일 앱 이동 중에도 캠페인을 관리하고, 실시간으로 캠페인을 모니터링하며, 빠른 작업을 통해 실적을 개선하세요.

ads.google.com

 

 

< 구글 트렌드 >

 

Google 트렌드

2023년 올해의 검색어 Google 트렌드 데이터를 통해 한 해를 살펴보세요.

trends.google.com

 

 

< 네이버 키워드 도구 >

 

네이버 검색광고: 광고플랫폼

 

manage.searchad.naver.com

 

 

< 검색광고 키워드 분석 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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