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정보

내장지방 줄이는 방법

느닷없네 2023. 7. 23.

 

 

여름철 맥주를 마시는 것을 낙으로 삼는 사람들이 많지만, 맥주를 꾸준히 마시면 내장지방이 쌓일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은 건강적으로 활발한 부위로, 맥주로 인한 내장지방은 천천히 그러나 확실히 축적되며 당뇨병, 심장병, 고혈압, 높은 LDL 콜레스테롤, 간 문제 등과 같은 건강상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내장지방을 줄이기 위해 미국 건강전문매체 잇디스에서 추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나친 탄수화물 섭취를 제한합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을 줄이고 섬유질과 영양소가 있는 식품을 선택하면 과식으로 인한 설탕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뱃살과 체중감량의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을 도입하여 효과적으로 피하지방과 뱃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짧은 시간 내에 효과적인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혈당 수치와 인슐린 민감성을 향상시키며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식단에 단백질을 우선적으로 섭취합니다. 충분한 단백질 섭취는 칼로리 소비를 도와주고 혈당을 안정시키며 에너지 충돌과 그로 인한 칼로리 소비 폭주를 예방합니다. 적절한 단백질 섭취는 체중 감소와 지방량 감소 마른 근육 조직을 보존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알코올 대신 무알코올 칼로리 음료를 선택합니다. 우리의 몸은 술을 독소로 분류해서 술의 신진대사를 우선하여 지방 연소를 중단합니다. 술은 칼로리가 높고 갈증을 유발하며 음식에 대한 갈망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도록 노력합니다. 가끔 우리의 뇌는 목이 마를 때 배가 고프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물은 배를 채워 배고픔을 없애주어 과식을 방지해 줍니다. 수분 섭취는 뱃살을 녹이고 몸의 모든 과정에 연료를 공급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식사가 끝날 때 탄수화물을 먹도록 합니다. 단백질과 야채를 먼저 충분히 섭취하면 포만감을 빠르게 느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