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정보

뉴진스(Newjeans) " 이제 K팝 대표 걸그룹은 우리 "

느닷없네 2023. 7. 24.

 

 

 

걸그룹 뉴진스가 데뷔 2년 차에 접어들면서 국내 걸그룹 가운데 가장 두드러진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뉴진스의 신곡인 '슈퍼 샤이(Super Shy)'가 국내 음원 플랫폼에서 1위를 석권하였으며, 미니 2집 앨범 '겟 업(Get Up)'은 선주문량 172만 장을 돌파하여 역대 걸그룹 중 3위에 해당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 이로써 뉴진스는 데뷔 2년 동안 세 앨범 연속으로 1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뉴진스의 성공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슈퍼 샤이'는 미국의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에서 66위를 기록하여 뉴진스의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뉴진스는 블랙핑크와 함께 세 곡 이상을 핫 100에 올린 국내 걸그룹으로 두 그룹뿐입니다.

 

 

이번에는 뉴진스의 신곡 '쿨 위드 유(Cool With You)'에 홍콩 출신의 유명 배우 양조위(량차오웨이)가 출연하며, 할리우드 영화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에 출연한 양조위는 출연료로 770만 달러(약 100억 원)를 받았지만 뉴진스 뮤직비디오에는 무료로 출연했습니다.

 

 

뉴진스는 글로벌 빅테크 기업인 애플과도 협업하였습니다. 앨범에 수록된 곡 'ETA'의 뮤직비디오는 애플과의 협업으로 제작되었으며, 액션모드 기능을 활용해 멤버들의 격정적인 춤도 안정적으로 담을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세계 시가총액 1위 기업인 애플이 K팝 아이돌의 뮤직비디오 제작에 협찬한 것은 뉴진스의 글로벌 위상을 보여주는 증거로 평가됩니다.

 

 

이들의 성장세가 가속화되면서 뉴진스를 키워낸 민희진 어도어 대표에게도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민 대표는 양조위를 섭외하고, 애플과의 뮤직비디오 촬영 아이디어를 내며 이번 앨범의 성공을 이끌었습니다. 그는 전 세계 16개 도시에서 글로벌 오디션을 진행하고, 연습생들의 트레이닝을 시작하여 2022년 7월 뉴진스를 선보였습니다.

 

 

민 대표는 방시혁 하이브 이사회 의장의 신뢰를 얻어 국내 음원 차트 석권과 빌보드 핫 100 입성으로 그 신뢰에 보답하고 있습니다. 뉴진스의 음원차트 점령은 이번에도 계속될 것으로 보이며, 뉴진스와 민희진 어도어 대표의 더 큰 성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댓글

<-- 새창 열기 해제 --> <-- 새창 열기 해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