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정보

레몬 한조각의 효과 : 물에 넣으면 나타나는 효능

느닷없네 2023. 7. 18.

 

레몬 한 조각의 효과 : 물에 넣으면 나타나는 효능

 

레몬 한조각
출처 : 클립아트코리아

 

 

 

● 레몬 물은 체중 감량을 돕는다. 포만감을 주고 식사량 조절을 도와 신진대사를 촉진한다.

 

● 레몬에 함유된 폴리페놀, 펙틴 등은 체내 지방 증가를 막는다.

폴리페놀(Polyphenol)은 식물에서 발견되는 페놀화합물의 일종으로, 식물이 자외선, 활성 산소, 포식자 등으로 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드는 것이라고 알려져 있다.

펙틴(Pectin)은 적절한 pH에서 당과 더불어 젤(gel)을 형성하는 과실내에 있는 당산(糖酸)의 동종당중합체(同種糖重合體)이며, 감귤류의 껍질이나 사과즙의 산성 추출물에서 얻은 정제품은 산포제나 요리용으로 쓰인다.

 

● 레몬 물을 많이 마신 과체중 여성은 체중과 지방이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 레몬 물에 풍부한 비타민 P와 펙틴은 심혈관 탄성을 높이고 혈액순환을 개선한다.

비타민 P는 감귤류 색소인 플라본류를 총칭하는 화합물이다. 메밀에 함유된 루틴 외에 헤스페리딘, 시트룰린, 쿼써틴 등이 있다. 결합조직인 콜라겐을 만드는 비타민 C의 기능을 보강하여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며 순환을 촉진하고 항균작용을 한다.

 

● 구연산이 혈중 노폐물을 제거해 혈관을 깨끗하게 한다.

 

● 레몬 물에 포함된 구연산은 신장결석을 녹이고 파괴하는 효과가 있다.

 

● 레몬 속의 펙틴은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이뇨작용을 촉진한다.

 

● 레몬 물은 간의 해독기능을 향상시키고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준다.

 

● 레몬 물은 비타민 C가 풍부하여 피부 개선에 도움이 된다. 비타민 C는 아미노산 합성과 콜라겐 합성을 도와주며 피부 탄력을 높인다.

 

● 레몬은 강한 산성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위가 약한 사람은 섭취를 자제해야 한다.

 

● 레몬 속 구연산은 치아 법랑질을 부식시킬 수 있으므로 섭취 후 입안을 헹구는 것이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