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모든 정보

무알콜 맥주 알콜 들어있다? (0.0% / 0.00% 비밀)

느닷없네 2024. 4. 30.

 

 

 

무알콜 맥주

 

 

 

최근 건강과 맛을 동시에 즐기려는 수요가 늘며 무알코올 맥주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술은 마시고 싶지만 알코올은 피해야 하는 경우를 위해 등장한 무알콜 맥주. 맥주를 좋아하지만 건강이나 종교 등의 이유로 알코올을 피해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최고의 대안이 될 수 있죠.

 

 

▶ 술 마시기 전에 먹으면 좋은 음식 (술 먹기 전 음식)

 

▶ 제로소주 도수, 칼로리, 다이어트 (제로음료 비교)

 

▶ 생 살균 막걸리 구별 방법, 뚜껑 색깔의 비밀

 

▶ 술 종류별 보관방법 꿀팁(맥주, 소주, 막걸리, 와인)

 

 

 

무알콜 맥주란?

 

국내 주류법상 도수 1% 미만의 비알콜 음료와 도수 0%의 무알콜 음료를 아우르는 성인용 음료를 무알콜 맥주라고 부릅니다.

 

무알콜 맥주는 건강상의 이유, 종교적인 이유 등으로 맥주를 마실 수 없는 사람들이 맛이나 기분이라도 내기 위해 찾게 되는데요, 주류에 포함되지 않아 주세를 내지 않기 때문에 일반 맥주보다 반값정도 저렴한 수준입니다.

 

완전히 똑같지는 않지만 맥주 비슷하게 맛을 느낄 수 있고, 프로바이오틱스가 함유돼 장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술이 아니라서 인터넷으로도 구매가 가능하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맛과 향에 대한 기대

 

초창기 무알콜 맥주는 맛이 영 좋지 않았지만 요즘 제품들은 상당 수준 맛을 내고 있습니다. 다만 알코올이 없다 보니 진한 맥주의 감칠맛은 재현하기 어려운 게 사실입니다.

 

맛에 있어서는 에일 종류가 라거보다 약간 나은 편입니다. 무알콜 에일은 쓴맛이 더 살아있어 맥주 특유의 맛을 조금이라도 더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알코올 함량은 '0'이 아닐 수 있어

 

국내에선 알코올 1% 미만 음료를 주류로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무알콜 맥주에도 0.5% 미만의 극미량 알코올이 들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OB 사운드 라이트 같은 제품은 0.7%의 알코올을 포함하고 있죠. 그래서 최근엔 정확한 함량 표기와 주의사항 명시를 요구하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구매, 섭취 시 주의사항

 

● 미성년자는 구매할 수 없습니다.

 

● 알코올 과민반응이 있다면 피해야 합니다.

 

● 1회에 과도한 양을 마시면 혈중 알코올 농도가 오를 수 있습니다.

 

 

 

 

 

0.0% / 0.00%의 비밀

 

무알코올 맥주 중에도 0.0%와 0.00% 제품이 있는데요. 그 비밀은 알코올 함유량 차이입니다.

 

무알콜 맥주 2

 

0.0% 제품은 알코올 함량이 1% 미만이 남은 것으로 실제 맥주 제조 과정을 거쳐 알코올을 제거하지만 완벽하게 제거가 안 돼서 소량이 남아있는 것입니다. 맥주 특유의 맛과 향을 지니고 있죠.

 

반면 0.00% 제품은 알코올이 전혀 들어있지 않은 무알코올 탄산음료로 맥주 향만 추가하여 맥주 맛을 재현한 것이기 때문에 완전한 무알코올 음료라 할 수 있습니다.

 

0.0% 제품은 주류로 분류되어 미성년자 구매와 섭취가 금지됩니다. 또한 운전이나 임신 중에는 0.0% 제품 마시기를 자제하는 게 좋겠죠.

 

0.00% 제품은 일반 탄산음료와 마찬가지로 누구나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맥주 향이 있어 어린이가 마시기에는 부적합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미성년자 구매 불가)

 

 

 

 

 

결론

0.0% : 1% 미만의 알코올이 들어있는 맥주

0.00% : 맥주향을 첨가한 그냥 탄산음료

 

 

 

댓글